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경주기술직업전문학교

본문내용

본문

공지사항
+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뉴스/경주신문] 경주기술직업전문학교 전국 제일 직업훈련기관으로 ‘도약 꿈꾼다!’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18-03-30 16:12:24
    조회수
    2031

 

경주기술직업전문학교 전국 제일 직업훈련기관으로 ‘도약 꿈꾼다!’

개교 2년 만에 평균취업률 80% 높은 교육만족도 달성
이상욱 기자 / lsw8621@hanmail.net1335호입력 : 2018년 03월 29일

 
 
 
 
 

경주기술직업전문학교가 개교 2년 만에 평균 취업률 80%와 높은 교육만족도를 달성하며 전국 최고 직업훈련기관으로 도약을 꿈꾸고 있다.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으로 지정받아 지난 2016년 5월 30일 충효동에서 문을 연 이 학교는 최신 교육시설과 강사진 등을 완비하고 지역 전문기능인력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경주기술직업전문학교에 따르면 2017년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인 구직자 과정으로 선반가공 및 CAM, 기계요소설계 등 5개 과정을 개설, 운영한 결과 취업률 80%를 달성했다.

특히 재직자 과정인 CNC선반, CAD 실기 등 2개 과정 중 CNC선반은 취업률 90%를 기록해 가장 많은 취업자를 배출했다. 이에 따라 교육훈련생들의 만족도 조사에서도 만점인 5.0에서 4.8점 사이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학교가 짧은 기간 괄목할 성과를 거둔 데는 최신 시설과 교육과정 내실화, 체계적인 취업전략 등에 있다.

경주유일 ‘AutoCAD 인증교육센터’인 경주기술직업전문학교는 경주지역 산업현장 수요에 맞춰 훈련 장비를 도입한 기계실습실과 재료실 등으로 구직자들의 취업 폭을 한층 더 넓혔다.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과 기술을 겸비한 인재교육을 위해 NSC(국가직무표준)에 맞춘 교육과정과 훈련내용을 기반으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

특히 교직원 행동강령 작성, 교육과정에 대한 교직원 역량평가 및 연수강화, 교사 산업현장 신기술 연수 및 핵심직무능력 개발 등을 통해 교육과정을 내실화했다.

이를 바탕으로 진로 및 교육상담, 교과내용 부적응 관련 피드백,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개인 분석 및 평가, 개인별·수준별·능력별 프로그램 도입 등 직업훈련 시스템을 구축하고 훈련생 관리를 최적화시켰다. 또 자체부설 온라인 취업센터 전산망 운영, 수강생 이력·경력관리, 산업체와 산학협력 등을 통해 취업률 제고에 주력하고 있다.

 
 
 
 

이동우 경주기술직업전문학교 취업부장은 “그간의 교육훈련경험을 바탕으로 경주·포항지역의 기능인력 양성 및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지식정보시대를 책임지고 이끌어갈 주역인 교육생들을 위해 전체 교직원들이 혼연일체가 돼 실무중심 인재양성, 기술과 능력이 인정받는 사회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주기술직업전문학교는 올해도 3월부터 선반가공 등 5개 구직자 과정에 훈련생을 모집하고 있다. 오는 하반기부터는 4차 산업에 발맞춰 ‘3D프린터’ 과정을 개설하는 등 지역에 필요한 훈련과정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교육과정과 관련한 문의는 경주기술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http://www.gjob.co.kr) 또는 전화(054-742-2225)로 하면 된다.
이상욱 기자 / lsw8621@hanmail.net1335호입력 : 2018년 03월 29일 
- Copyrights ⓒ(주)경주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